본문 바로가기

커뮤니티

복지정보

보행 불편지점 정보·저상버스 예약, ‘서울동행맵’서 한번에

페이지 정보

조회 : 11회 작성일 24-05-09 10:26 SNS 공유 :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
본문

보행 불편지점 정보·저상버스 예약, ‘서울동행맵’서 한번에

[모바일 어워드 코리아 2024] 서울특별시 서울동행맵

서울시가 교통약자의 대중교통 이용을 돕기 위한 맞춤형 통합교통 서비스 앱 ‘서울동행맵’을 출시했다. 서울동행맵은 맞춤형 길 안내와 보행 불편 지점 정보, 저상버스 예약, 지하철 역사 내 시설물 정보까지 대중교통 관련 정보와 서비스를 한 곳에서 담았다. 주요 기능은 교통약자 맞춤형 길 안내 및 보행 불편 지점 안내, 위치 기반 저상버스 예약, 지하철역 시설물 이용 정보 제공, 장애인 콜택시 앱 연계 등이다.

서울특별시 제공
서울특별시 제공

포털사이트 지도 앱과 같이 길 찾기를 했을 때 이동 동선을 보여줌은 물론 이동구간 내 불편 사항, 교통수단 예약 등도 한 페이지에 담아 교통약자의 편리한 이용을 돕는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. 대중교통 및 보행 네트워크 정보를 통합 관리하고 있어 대중교통 환승 및 보행 단차 및 경사 등을 고려한 최적 경로를 제공한다. 서울동햅맵은 스마트폰의 3대 앱스토어(애플 앱스토어, 구글 플레이스토어, 원스토어)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. 앱을 다운로드한 후 카카오톡, 네이버, 구글 계정으로 간편 가입할 수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.

서울시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한 후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. 시 관계자는 “지자체 중 최초로 교통약자 대상 통합된 교통 분야 서비스를 제공한다”며 “서비스 제공 방식이나 이용성 등의 측면에서 실제 이용자들이 느끼기에 부족함이 있을 수 있어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할 것”이라고 밝혔다.

         [출처] ; 조선일보